포커스 키워드 선정과 SEO 최적화
이전 포스팅에서는 트래픽 증가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중에서도 '검색 엔진 최적화(SEO)'가 중요한 전략 중 하나라고 언급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SEO 중에서도 특히 '포커스 키워드 선정'과 관련된 전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커스 키워드란?
포커스 키워드란 사람들이 검색 엔진에서 특정 정보를 찾을 때 입력하는 단어나 문구를 말합니다.
이 포커스 키워드를 적절히 활용하면, 검색 엔진에서 높은 랭킹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포커스 키워드 선정 방법
1. 키워드 연구
우선적으로 어떤 키워드가 가장 많이 검색되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구글 키워드 플래너, 네이버 키워드 도구 등의 키워드 연구 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경쟁 분석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라도 이미 많은 사이트가 해당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면, 높은 랭킹을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쟁이 덜 한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관련 키워드 활용
포커스 키워드뿐만 아니라, 그와 관련된 키워드를 함께 활용하면 키워드의 다양성을 높이고, 검색 엔진에서 더 넓은 범위의 검색어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SEO최적화 전략
선정한 키워드를 콘텐츠 내에서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SEO최적화의 핵심입니다.
제목, 부제목, 본문, 메타태그, 이미지의 alt태그 등에서 키워드를 사용하되, 자연스러운 문맥 속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백링크 전략 등을 활용하여 외부에서도 자신의 웹사이트를 찾아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포커스 키워드 선정과 SEO최적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소셜 미디어 활용'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팁 : 사용자의 선호와 SEO를 만족시키는 방법 (0) | 2023.06.16 |
---|---|
구글 애드센스 팁 : 브랜드 인지도와 트래픽 증가를 위한 전략 (0) | 2023.06.16 |
구글 에드센스 팁 : 웹사이트 방문자 수를 늘리는 비결 (0) | 2023.06.16 |
구글 에드센스 팁 : 온라인 수익의 비밀을 풀다 (0) | 2023.06.16 |
구글 에드센스 팁 :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법 (0) | 2023.06.16 |